사회공헌활동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은 로슈의 오랜 전통입니다.
로슈그룹에서는 기초과학 및 현대 예술의 발전을 위해 폭넓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환경 보호와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로슈진단은 로슈그룹의 전통과 기업 이념을 이어 받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노력을 다 할 것임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로슈진단의 사회공헌 활동


2003년부터 시작된 로슈의 children’s walk는 각국의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하여 전세계의 로슈직원이 참여하는 행사입니다. 2003년 처음 이 행사가 시작된 이래 현재까지 전세계 100개국에서 6만 5천 여명의 로슈 직원들이 참여해 약 600만 스위스 프랑(한화 약 64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여 말라위를 비롯한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식량과 교육 지원 등을 위해 사용하였으며 지속되는 연례 행사를 통해 전세계의 로슈 직원들이 각국에서 걷기대회 및 모금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굿네이버스와 사회공헌 협약

한국로슈진단은 굿네이버스와의 사회공헌 협약을 통하여 국내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사랑의 바자회, 희망트리캠페인, H1N1 판매수익금 기부, 방과후 교실 어린이 코엑스 아쿠아리움 나들이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지역사회와의 나눔에 힘쓰고 있습니다.







해외 구호 활동


한국로슈진단은 선의복지재단과 연간 후원 협약을 맺고 베트남 무료 빈민 병원인 하노이 선의 적십자병원에 현장검사 의료기기와 검사지를 기증, 오지 지역 주민들을 위한 모바일 의료 구호 활동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쓰촨성 지진 및 아이티 지진 등 국제적 재난 발생시 구호 성금을 전달하는 등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혈당측정기 및 시험지 무료 지원


한국로슈진단은 서울대어린이병원 당뇨교실 등 여러단체에 무상으로 혈당측정기 및 시험지를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로슈진단은 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자의 역할을 하고자 무료 당뇨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명을 다하고 나눔의 즐거움을 전하고 있습니다.